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주요뉴스

주요뉴스

로얄아트앤뮤직 주요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파이낸셜뉴스] 문화·예술계 명사와 함께하는 인천공항 토크 콘서트
작성자 로얄아트앤뮤직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10




[파이낸셜뉴스] 365일 문화와 예술의 향기가 흐르는 인천국제공항이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체험, 전시에 이어 이번 가을 지식과 재미, 감동을 전하는 명강연을 방문객들에게 선사한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10월 한 달간 여행, 미술사, 연극, 시, 와인 등 이 계절과 잘 어울리는 분야의 명사들을 초빙해 ‘베스트텔러(Best-Teller)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제1여객터미널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매일 3회씩 진행되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요일별 강연자가 각 주마다 새로운 주제 아래 인생과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는 토크쇼 형태의 공연으로, 각 분야에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최고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월요일 강연을 책임질 맹지나 작가는 22권의 여행 에세이를 출간한 여행전문작가로, 전 세계를 여행하며 느끼고 경험했던 자신의 체험담을 강의할 계획이다. 나라마다 여행자가 지켜야 할 것과 볼 거리, 먹거리 추천 등 여행 ‘꿀팁’을 청중과 나눌 예정이며, 각 나라에 어울리는 음악을 바이올리니스트 조아라의 감미로운 바이올린 연주로 들을 수 있다.

매주 화요일에는 음악극 ‘카르멘, ‘클라운타운’의 주역으로 국내 팬들에게 잘 알려진 배우 박준석이 탄탄한 경력과 실력을 겸비한 연기자로서의 인생을 주제별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탈리아와 한국에서 오랜 시간 배우로 활동해온 그가 예술과 인문학을 넘나드는 주제와 함께 연기인생을 함축한 강연을 선보이며, 아코디언과 피아노 연주가 곁들여질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은 국립오페라단 음악감독, 로마 국립오페라극장 음악코치 등을 역임한 김주현 음악감독이 ‘오페라 읽어주는 피아니스트’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대중에게 친숙한 ‘피가로의 결혼’과 ‘세비야의 이발사’, ‘나비부인’ 등 오페라를 한층 더 재미있고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는 배경 지식들을 풀어낸다. 강연과 더불어 피아노 연주도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은 시인 강원석이 ‘그대들의 마음을 물들입니다. 일상에서 만나는 시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문학계에서 주목 받는 강원석 시인은 모든 시집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농부의 노래’라는 시는 가수 태진아의 노래로 발표되기도 했다. 평범한 일상과 아름다운 시 사이의 간극을 좁히는 그의 시 이야기에 재즈피아니스트 최정연의 서정적인 연주가 함께한다.

매주 금요일은 오스트리아 공인 소믈리에로서 청와대와 여러 기업에서 강연을 펼쳐온 권기훈 소믈리에가 ‘와인이 도대체 뭐길래’라는 주제로 흥미롭고 유익한 와인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와인 문외한이나 초심자들의 관심을 자극하고, 와인 매니아들에게는 공감 가득한 와인의 매력을 전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기원의 색소폰 연주가 강연의 맛을 더한다.

토요일은 ‘그림 읽어주는 남자’로 유명한 미술사 전문 강사 이창용이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미술사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다. 그는 예술의 전당 ‘바티칸 박물관전’의 큐레이터와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도슨트 등으로 활동해왔다.

첼리스트 장연주의 유려한 선율과 함께 클림트, 반 고흐 등 세계적인 화가와 명작에 얽힌 이야기가 펼쳐진다.

일요일에는 영국왕립음악원 한국지사 대표를 맡고 있는 예술인 장재영이 클래식과 오페라, 영화음악 등을 망라해 세계적 명곡의 탄생 비밀을 가르쳐준다. 명곡이 탄생한 도시, 오페라에 담긴 뒷이야기, 영화 속에 나오는 클래식 음악과 명곡 속에 담긴 사랑이야기와 피아니스트 조미정의 연주, 테너 최영준의 목소리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강연이 될 전망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출처: 파이낸셜뉴스 (https://www.fnnews.com/news/201910051004275568)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INSTAGRAM

@ 인스타그램 아이디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